[EXCEL] 엑셀 데이터 정렬 사용 방법, 쉽게 정리 해보자
본문 바로가기
엑셀

[EXCEL] 엑셀 데이터 정렬 사용 방법, 쉽게 정리 해보자

by Yellibean 2021. 12. 20.
반응형

 

 

보고를 할 때나 자료를 정리해준다면

보기 굉장히 편리합니다.

 

엑셀 사용 시 원하는 순서로 정렬해주는 방법,

글자순으로 정렬하는 방법, 색상 기준으로 정렬하는 방법

숫자가 큰 순으로 정렬하는 방법 등

아래 기능을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.

 



 

정렬 예시 파일입니다

 

정렬.xlsx
0.02MB

 

 

 

개인 관리에 대한 목록입니다.

관리 시 필요한 예상 비용과 실제로 든 비용,

그리고 차액에 대해 구분해놓은 파일입니다.

 

 

 

텍스트 오름차순, 내림차순

 

데이터 탭 정렬 기능을 사용해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텍스트 오름차순

       최소값에서 최대값 순으로 정렬해줍니다

       예를 들어 데이터가 1~10까지 있다면

       1이 가장 작은 값이므로

       1부터 10까지의 순으로 정렬해줍니다

       (1,2,3,4,5,,,)

       한글이라면 ㄱ~ㅎ 순으로 정렬해줍니다.

 

데이터 중 "예상 비용"을 기준으로 정렬해보겠습니다

 

텍스트 내림차순

       최대값에서 최소값 순으로 정렬해줍니다

       예를 들어 데이터가 1~10까지 있다면

       10이 가장 큰 값이므로

       10부터 1까지의 순으로 정렬해줍니다

       (10,9,8,7,6,,,)

       한글이라면 ㅎ~ㄱ 순으로 정렬해줍니다.

 

데이터 중 "실제 비용"을 기준으로 정렬해보겠습니다

기준을 잡고 눌러주면 같은 행에 있는

데이터 또한 정렬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필터 사용하기

 

필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.

위의 방법보다 보기 편하고 간편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먼저 데이터에 필터를 만들어줘야 합니다.

데이터를 선택해 준 후

데이터 - 필터 버튼을 눌러줍니다

 

필터를 만든 경우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나옵니다.

바로 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

오름차순, 내림차순, 색 기준 정렬을 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쉽게 정렬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색을 기준으로 정렬하는 방법에 대해 봅시다.

필터를 사용하면 쉽게 됩니다.

 

다음과 같이 노란색 부분이 가장 위로 정렬되게

보고 싶다고 가정해 봅니다.

필터 선택 후 "색 기준 정렬" - 해당하는 색인

노란색을 선택해주면 노란색 데이터가

가장 위로 정렬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사용자 지정 정렬하기

 

데이터를 다양하게 정렬하기 위해서는

사용자 정렬하기 기능을 사용합니다.

 

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한 후 

 

데이터 - 정렬 아이콘 또는 

 

홈 - 정렬 및 필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.

 

 

사용자 지정 정렬에서 여러 가지 기준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색상 등 다양하게 정렬할 수 있고

사용자 지정 목록에서 다양한 옵션으로도 정렬이 가능합니다

 

정렬을 통해 데이터가 좀 더 쉬워집니다.

 

 

 
반응형

댓글


TOP

TEL. 02.1234.5678 /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