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EXCEL] 엑셀 데이터 정렬 사용 방법, 쉽게 정리 해보자
보고를 할 때나 자료를 정리해준다면
보기 굉장히 편리합니다.
엑셀 사용 시 원하는 순서로 정렬해주는 방법,
글자순으로 정렬하는 방법, 색상 기준으로 정렬하는 방법
숫자가 큰 순으로 정렬하는 방법 등
아래 기능을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.
정렬 예시 파일입니다
개인 관리에 대한 목록입니다.
관리 시 필요한 예상 비용과 실제로 든 비용,
그리고 차액에 대해 구분해놓은 파일입니다.
텍스트 오름차순, 내림차순
데이터 탭 정렬 기능을 사용해보겠습니다.
텍스트 오름차순
최소값에서 최대값 순으로 정렬해줍니다
예를 들어 데이터가 1~10까지 있다면
1이 가장 작은 값이므로
1부터 10까지의 순으로 정렬해줍니다
(1,2,3,4,5,,,)
한글이라면 ㄱ~ㅎ 순으로 정렬해줍니다.
데이터 중 "예상 비용"을 기준으로 정렬해보겠습니다
텍스트 내림차순
최대값에서 최소값 순으로 정렬해줍니다
예를 들어 데이터가 1~10까지 있다면
10이 가장 큰 값이므로
10부터 1까지의 순으로 정렬해줍니다
(10,9,8,7,6,,,)
한글이라면 ㅎ~ㄱ 순으로 정렬해줍니다.
데이터 중 "실제 비용"을 기준으로 정렬해보겠습니다
기준을 잡고 눌러주면 같은 행에 있는
데이터 또한 정렬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.
필터 사용하기
필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.
위의 방법보다 보기 편하고 간편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.
먼저 데이터에 필터를 만들어줘야 합니다.
데이터를 선택해 준 후
데이터 - 필터 버튼을 눌러줍니다
필터를 만든 경우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나옵니다.
바로 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
오름차순, 내림차순, 색 기준 정렬을 하실 수 있습니다.
쉽게 정렬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색을 기준으로 정렬하는 방법에 대해 봅시다.
필터를 사용하면 쉽게 됩니다.
다음과 같이 노란색 부분이 가장 위로 정렬되게
보고 싶다고 가정해 봅니다.
필터 선택 후 "색 기준 정렬" - 해당하는 색인
노란색을 선택해주면 노란색 데이터가
가장 위로 정렬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.
사용자 지정 정렬하기
데이터를 다양하게 정렬하기 위해서는
사용자 정렬하기 기능을 사용합니다.
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한 후
데이터 - 정렬 아이콘 또는
홈 - 정렬 및 필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.
사용자 지정 정렬에서 여러 가지 기준을 만들 수 있습니다.
색상 등 다양하게 정렬할 수 있고
사용자 지정 목록에서 다양한 옵션으로도 정렬이 가능합니다
정렬을 통해 데이터가 좀 더 쉬워집니다.